회원로그인

스포츠분석

기타 | 정보) 프랑스 욕에 대해 알아보자.

페이지 정보

작성자 VPnYy464 작성일20-05-09 16:39 조회6,855회 댓글0건

본문

안녕! 저번에 세계 최초 백화점 "르 봉막셰"에 대해 소개했던 병인양요야. 

짤킹 - 당신이 찾는 모든 짤방이 어기에! 짤방저장소 짤방넷 짤방킹 정보) 프랑스 욕에 대해 알아보자.

오늘은 프랑스 욕에 대해 알려 주려고해. 

불어를 공부한 나는 군대에서나 친구들 사이에서 항상 들었던말이, "자기소개 해봐.", "프랑스 욕 좀 가르쳐줘"라는 말을 너무 많이 들어서 ㅋㅋ그냥 한번 정리 해보는거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서 한국어랑 대비하면서 써봐.

길가다가 혹은 게임에서나 프랑스 인이 욕하면 알아들을 수 있고, 또 만약에 프랑스로 여행을 갈때 욕하는 사람을 만나면 대응할 수 있잖아?

그래서 소개 해보도록 할게.
*발음 궁금하면 네이버 사전에서 찾아서 들어봐! 영상 찾으려 했는데 쉽지않네..


1) Putain (발음: ㅃ퓌땅)

ptn.PNG 정보) 프랑스 욕에 대해 알아보자.

이건 많은 사람들이 알거 같은데 프랑스인들이 지이이이인짜로 많이써. 

그림을 보듯이 차 몰다가 앞에 차가 이상하면 욕하듯이 쓰지. 뜻은 ㅅㅂ이야 걍 

사소한 혼잣말부터 싸울때까지, 말할 때 ㅅㅂ을 미사어구로 붙이는 사람들처럼 이것도 걍 엄청 붙여서 써

인터넷에서는 줄여서 ptn이라고 써 ㅋㅋ 
ex) 컴퓨터 렉걸리면 아 ㅅㅂ ;; 하듯이 얘네도 ah putain 불라불라함 




2) Connard, Con, Conneries (발음: 꼬나ㅎ, 꽁, 꼬너ㅎㅣ) 

Media Tweets by Quel Connard (@quel_connard) | Twitter 정보) 프랑스 욕에 대해 알아보자.

이것도 많이 쓰는 욕인데, 

각각 ㅆㅂㄴ, ㅁㅊㄴ, ㅈㄹ 로 쓰이는거 같아ㅋㅋ 

주로 T'es con : ㅄㅅㄲ야  (떼꽁)

Casse-toi connard :ㄲㅈ ㅅㅂㄴ아 (꺄스뚜아꼬나ㅎ)

Arrête de dire des conneries :ㅈㄹ하지마 (아헿 드 디흐 데 꼬너ㅎㅣ)



3) Bite (발음: 비ㅌ) (뜻: ㅈ)

pepper.PNG 정보) 프랑스 욕에 대해 알아보자.


bite는 남자ㅈ을 뜻해. 

tête de bite (발음: 떼뜨 드 비ㅌ) tête가 머리거든 그래서 ㅈ대가리 ㅋㅋ

이거는 좀 잘 발음해야돼 ㅋㅋ 프랑스어에 vite가 있는데 "빨리"라는 뜻이거든? 

근데 내가 v랑 b랑 발음을 똑바로 안해서 프랑스 친구들이 듣기에는 "bite bite!! (꼬추꼬추)!!"라고 알아들어서 그때 다들 개웃었어. 나만 뻘쭘했고 ㅋㅋ  



4) Pute(발음: 쀠뜨) (뜻: 썅ㄴ) / Sale Pute (발음: 쌀 쀠뜨) (뜻: 더러운ㄴ)

pute가 직업 여성 ㅊㄴ를 의미해. 그래서 보통 ㅆㄴ할때 써 

친구들끼리 가볍게 말하는 경우도 있고, 진짜 빡쳐서 맞짱뜰떄 욕 많이해 

Sale pute는 sale이 더러운이라는 뜻이라 같이 붙여서 함. 

Fils de pute (피스 드 쀠뜨)는 fils 가 아들이란 뜻인데, 굳이 한국어에 대입하면 야이 ㄱㅅㄲ야! 정도? 



5) Ta mère la pute (발음: 따 메흐 라 쀠뜨)  / Nique ta mère (발음: 닉 따 메흐) 

Nique Ta Mere Marine Le Pen GIF - NiqueTaMere MarineLePen ... 정보) 프랑스 욕에 대해 알아보자.

이거도 심한욕이야 ㅋㅋ 

ta mère가 너의 어머니를 뜻하는데 pute는 앞에 말했다시피 알지? 니어머니 그거라구 ㅎ 

그리고 Nique ta mère는 niquer가 ㅅㅅ하다라는 뜻의 상스러운 말이야. 그래서 motherfucker 라는 뜻이지. 



6) Chienne (발음: 시엔ㄴㅡ) (뜻: ㄱ같은 년)

Triste nouvelle: Boo, «le chien le plus beau du monde», est mort ... 정보) 프랑스 욕에 대해 알아보자.

un chien(시앙)이 불어로 개(dog)인데 남성명사야 ㅋㅋ 그래서 chienne는 여성형 명사로 말그대로 ㄱ같은년이라고 해 

 


7) Salope (발음: 쌀로ㅍㅡ) (뜻: ㅊ년)

직업여성을 일컫지... ㅊㄴ, ㅆㄴ으로 쓰여 

우리 대화할때 야이 ㅆㄴ아 ㅋㅋㅋ라고 하듯이 장난삼아 말할수도있고, 진짜 심각하게 싸울때 이 ㅁㅊ개같은ㄴㅇㅏ!!!!!할때도 뒤에 붙여 



9) Ta gueule (발음: 따 괴ㄹㅡ) (뜻: 입 ㄷㅊ)

ferme.PNG 정보) 프랑스 욕에 대해 알아보자.

gueule이 짐승 주둥이라는 뜻이야. Ta는 너라는 뜻이고. 그래서 ta gueule 너 주둥이 -> 너 주둥이 ㄷㅊ 라는 뜻으로 쓰여 

Ferme ta gueule은 fermer 닫다 라는 동사로 Ferme ta gueule 너의 주둥아리 닫아라고 쓰여 :) 



9) Enculé (발음: 엉뀰레) 

enculer가 ㅆ하다 같은 욕이야 그래서 enculé/ Va te faire enculer ㅈ까, ㄲㅈ ㅗㅗ 처럼 쓰여   



10) Merde (발음: 메흐드) (뜻: 젠장, ㅈ같네, ㅅㅂ;;;) 

merde.jpg 정보) 프랑스 욕에 대해 알아보자.


이거도 진짜 많이쓰여 보통 뭔가 실수하거나 잘못했을 때, putain처럼 엄청 많이 씀 

예를들면 Merde! j'ai perdu la clé 아 ㅅㅂ ;; 열쇠 잃어버림 

 Merde ! ça marche pas ! 아ㅅㅂ 왜 안돼!? 

j'ai marché dans de la merde ㅅㅂ 똥밟음 이라고 쓰여 ㅋㅋㅋㅋ 



보통 콤보로도 많이 욕을 해.  

Putain de merde 쀠땅드메흐드 ㅆㅂ ㅈ같아

Putain bordelle de la merde: 쀠땅 보흐델 들라 메흐드 개ㅆㅂ ㅈ같은

Ta gueule connard! Espèce de salope, putain bordelle de la merde, c’est n’importe quoi espece de chiote, t’es fou ou quoi?

ㄷㅊ ㅄ새꺄! ㅊㄴ같은 ㄱㅂㅅ ㄱㅅㄲ 같은 ㅅㄲ가 미쳤나 정도로 말할 수 있겠어. 너무 상스럽지? ㅋㅋ

얘네도 욕을 진짜 많이 쓰는거같아. 개인적으로 욕 하는걸 싫어해서 안하려고 노력하고 있어. 욕을 하면 내 가치가 떨어지는것 같거든.


결론은 가는말이 고와야 오는 말도 곱겠지. 이런 말 하지도 말고 듣지도 말자!! 착한말, 좋은말만해서 서로 positive한 관계를 맺으면 좋겠어. 

읽어줘서 고마워~! 추천눌러주면 고마울거야 ㅎㅎㅎ 
다음에는 프랑스브랜드나 Paris 관광지말고 히든플레이스 정리해서 오도록 할게 !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스포츠분석 목록

게시물 검색

ⓒ 2018 7MSCORE Inc. All rights reserved.